반응형

이번 주 헬스장은 4번 갔다. 월화수금. 한번은 더 가려 했는데 어쩌다보니 4번 감. 월화는 개인운동, PT는 수, 금 두 번 받았다. 수요일에는 하체, 가슴 운동하고 금요일에 등 운동 배웠다. 가장 큰 소득은 런지 제대로 할 수 있게 된 점!

레그 익스텐션 기구로 앞벅지 근육 운동한 후에 런지를 했는데, 뒷벅지에 자극이 제대로 오고 런지 자세가 좋아진게 보였다. 원래 런지하면 정작 뒷벅지에는 자극이 안오고 무릎과 앞벅지만 아파서 포기하곤 했었다. 상체도 앞으로 숙여지고 난리났었다. 양 손에 3키로 아령들고 양쪽 15개씩 번갈아서 4세트 했다. 힘들긴 한데 약간 감격스러운 순간이었다. 런지 진짜 못하고 하기 싫었는데 앞으로 이 루틴으로 해봐야겠다. PT쌤 말로는 먼저 앞벅지 근육을 쓰고 나면 자연스럽게 뒷벅지 근육에 힘이 들어간다고 한다.

그리고 뒷벅지 근육 늘려주는 운동으로 바벨 레그 데드리프트를 했다. 10kg 봉 들고 하는건데 뒷벅지 근육이 늘어나는게 느껴졌다. 쌤이 오래 앉아있으면 뒷벅지 근육이 짧아지곤 하니 이 운동이 도움이 될 거라고 하셨다. 

수요일은 또 기억안나는거 보니까 그냥 이미 배웠던 운동들 복습했던 것 같다. 유산소는 스텝퍼 10분, 런닝머신 30분(인클라인 5, 속도 5)

금요일은 등 운동만 했다. 랫풀다운, 시티드 케이블 로우, 벤트 오버 바벨로우, 이름 안 써있는 머신들...,  랫풀다운 할 때 당기는 건 좋은데 자꾸 천천히 버티면서 위로 올리는 게 잘 안되더라. 그래도 확실히 처음할 때보다는 안정감이 생겼다. 벤트 오버 바벨로우는 처음 해봤다. 이것도 바벨 레그 데드리프트 할 때 들었던 10kg 봉으로 했다. 거울 앞에 옆으로 서서 자세를 확인하고 해봐야겠더라. 그냥 정면으로 서서 하니까 정확한 자세로 하고 있는게 맞는지 헷갈렸다. 

금요일은 PT수업이 많이 힘들지 않아서 끝나고 런닝머신 40분(인클라인 8, 속도 5) 탔다. 

다음주에는 PT 3번 받기로 했는데 어떨지 기대된다. 별 차이 없으면 그냥 일주일에 2번 받아야지.

월요일(10/25) 천국의 계단 30분 타고 천국갈뻔 했다.
수요일(10/27) 유산소.
금요일(10/29) 유산소. 

+ 화요일 정말 헬스장 가기 싫었는데 꾸역꾸역 갔다. 얼른 가고싶어서 사진도 안 찍음.

반응형

+ Recent posts